디지털 전환 시대, ‘공동체 개방형’ 에듀테크 생태계 육성
내년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규모 3420억 달러 전망

20일 ㈜레코스와 러닝스파크 주식회사가 글로벌 동반 진출을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 (사진=레코스 제공)
20일 ㈜레코스와 러닝스파크 주식회사가 글로벌 동반 진출을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 (사진=레코스 제공)

[한국대학신문 주지영 기자] ㈜레코스는 러닝스파크 주식회사와 글로벌 동반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공동체 주도 개방형 에듀테크 생태계를 육성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국내 기업과 교육기관의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에듀테크 시장 흐름에 맞는 다양한 증거 기반의 서비스 제공·인증을 추진한다. 또한 양 사의 각종 사업에 상호 간, 다자간 사업 참여를 적극 지원하며 협력한다.

레코스는 국내·아시아 시장에서 디지털배지(1EDTECH 국제표준 오픈배지) 보급·점유율 1위 업체다. 레코스의 디지털배지는 현재 국내 200여 개 대학과 250개 기관과 기업 등에서 인재 양성 인증과 교육과정 수료에 활용되고 있다. 러닝스파크 주식회사는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기관인 홀론아이큐(Holon IQ)의 한국 파트너사로 국내 최초 에듀테크 마켓 인텔리전스 서비스인 애스크에듀테크(AskEdTech) 운영 기업이다.

2025년 글로벌 에듀테크 산업 시장 규모는 3420억 달러(400조 3110억 원)을 전망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이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