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투자유치 130억 이상 달성 등 우수한 성과 뒷받침

▲ 동국대 창업지원단이 자리한 동국대학교충무로영상센터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동국대(총장 한태식)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에 8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동국대는 2011년 최초 선정된 이후 8년 연속 창업선도대학에 이름을 올려 올해 33개 창업기업을 발굴 및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동국대가 지난 7년 간 지원한 창업기업은 233개 기업에 이르며 총 지원금은 194억원이다.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은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갖춘 대학을 지정해 창업교육부터 창업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까지 패키지화시켜 대학을 창업의 요람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동국대를 포함 전국 43개 대학이 있다.

그동안 동국대는 창업 중심 대학문화 조성에 힘써왔다. 동국대가 자랑하는 전주기 창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다수의 창업동아리가 우수한 청년창업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3년간 지원한 스타트업이 약 397억원의 매출 및 649명의 고용을 창출했으며, 창업기업 투자유치 실적 130억원 이상을 달성해 창업에 강한 대학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이용규 동국대 창업지원단장은 “8년 연속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것은 모든 창업인들의 열정 및 교내 창업지원 구성원들 덕분”이라며 “그동안의 창업지원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생태계 선순환에 앞장서는 대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창업지원단은 이달 말 체계적인 창업 준비를 위한 인프라 및 사업화 지원 등 최대 1억원을 지원하는 ‘창업아이템사업화’ 참여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정보는 동국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dvic.dongguk.edu)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