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이 감사‧감찰‧공직윤리‧반부패활동 분야에서 근무할 공공감사운영단장을 채용한다고 25일 채용공고를 냈다.
채용되면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운영 등 ▲자체감사 개선 및 지원 ▲감사원-자체감사 협력체계 구축 ▲감사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점검‧심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학력기준, 석사학위 이하인 자는 공무원 또는 민간연구‧연구경력 12년 이상인 자로서 관련 분야 근무‧연구경력 6년 이상인 자가 해당된다. 박사학위 소지자는 공무원 또는 민간연구‧연구경력 10년 이상인 자로서 관련분야 근무‧연구경력 6년 이상인 자다.
자격증기준으로는 공무원 또는 민간연구‧연구경력 10년 이상인 자로서 5급 경력경쟁채용 등 자격증 소지후 관련분야 근무‧연구경력 6년 이상인 자다.
공무원은 ▶관련 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고위감사공무원단에 속하는 공무원 또는 고위감사공무원단 직위로의 승진임용 자격요건을 갖춘 공무원 ▶관련 분야에서 6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4급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가 각각 해당된다.
민간연구직은 관련분야에서 4년 이상 근무‧연구한 자로, 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 지원법’의 지원을 받는 단체에서 임용 예정 직위에 상당하는 부서단위 책임자 이상의 자격을 갖추고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 감사‧감찰‧공직윤리‧반부패활동 또는 이와 관련한 분야에서 국내외 유명기관으로부터 수상한 경력이 있거나 탁월한 실적이 있어야 한다.
임기는 2년이지만 근무실적이 우수하면 총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하다.
25일부터 5월8일까지 감사원 인사혁신과로 방문 및 우편 접수를 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시험(5월중)을 치르면, 감사원이 합격자에게 합격 여부를 개별 통지한다.
기타 제출서류와 보수, 시험일정 등 채용 절차에 관한 문의는 감사원 인사혁신과 인사운영팀에 문의하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