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영재교육 고교생 모집

▲ 오디세우스 프로그램 활동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전북대는 대학 내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 이공학 영재교육원이 이공계 우수 고교생 육성을 위해 진행하는 ‘이공학 영재교육원-오디세우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제7기 교육생을 5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오디세우스 프로그램은 이공계에 역량이 있는 지역 우수 청소년들에게 대학 우수 연구진과의 교류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기업가 정신이 깃든 이공계 분야 미래 동량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전라북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고교 1학년 학생 50명을 선발해 오는 9월부터 내년 7월까지 이공계 학분 분야의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반도체와 분자생물, 화학공학, 기계공학, 고분자․나노, 항공우주, 전기․전자, 화학, 농생명, 지구환경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전북대 연구진과 지속적으로 교류한다. 이를 통해 함께 실험실습과 소논문 작성, 학회 참여, 졸업생과의 만남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주요 연구 프로젝트 결과 보고회를 통해 활동에 대한 성취감도 갖도록 할 계획이다.

또 1년간의 연구활동 종료 후 참여 학생들의 미래비전 설계를 위한 비전트립(Vision Trip)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해외 유수의 대학 연구실 체험과 현지 대학 연구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기업가정신 함양을 도모한다. 전체 학생 중 20%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우선 선발한다.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tstarjbnu) 공지사항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 교사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 중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선발된 학생은 모든 교육과정에 성실하게 참가해야 한다. 모든 교육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에게는 전북대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블로그를 참조하거나 센터 담당자(063-270-3695)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