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서울사이버대학은 자격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자격관리센터 사이트(http://cert.iscu.ac.kr)를 운영해 자격증 관련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국가자격, SCU민간자격, 교내수료 등 총 3가지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자격 및 수료증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보건교육사, 한국어교원, 건강가정사에 대한 취득요건, 실습 절차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CU민간자격증은 관련 학과에서 주관하며, 자격증마다 취득 대상이 다르나 학과 전공자 또는 복수전공자, 재학생 등에 한해 취득이 가능하다. 필수 및 선택 과목 등을 이수하고 심사를 통해 학교에서 자격증을 발급해 준다. SCU민간자격증으로는 리더십지도사, 피아노지도자과정, 투자심리상담사, 가족상담지도사, 가족지원전문가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교내 수료증은 총 14개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글로벌자격관리센터는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수미 서울사이버대 글로벌자격관리센터장(상담심리학과 교수)은 “많은 재학생들이 글로벌자격관리센터를 통해 국가 및 민간 자격증, 교내수료증 등에 도전해 자신의 전문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가고 목표를 성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