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중 중고등학생 위한 '주말 일일 항공 캠프' 개최

▲ 학생들이 항공교통관제 실습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한국대학신문 장진희 기자] 한국항공대(총장 이강웅)가 오는 5월 중 서울‧경기 지역 중고등학생을 위한 '주말 일일 항공캠프'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계, 동계 방학에 열리는 기존의 합숙형 항공우주캠프를 주말에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이에 교육과정은 △비행시뮬레이션 이론 및 실습 △항공교통관제(ATC) 이론 및 실습 △하이브리드로켓 제작 및 실습 등 총 3과정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비행의 원리부터 조종법에 이르기까지 조종사가 되는 데 필요한 기본 지식을 익힌다. 

또 항공교통관제사 업무를 체험해보며 미래 항공우주 분야에서 활약하는 꿈을 키우게 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형 소형 로켓 제작 전문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실습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이 대학 입학관리팀과 재학생들이 직접 전공 및 학과별 진로는 물론 입시 준비 방법을 상세하게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참가인원은 중고등부로 나눠 각각 81명이며 참가비는 9만원이다. 접수는 중등부는 오는 19일, 고등부는 오는 20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하다.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au.ac.kr)를 통한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이 대학 항공우주캠프 사무국(02-300-0480,035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