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남대, 한글날 기념 ‘우리말 겨루기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7.10.12  14:44:51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해 우리말 겨루기 대회 사진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영남대(총장 서길수) 국어문화연구소는 오는 13일 제571돌 한글날을 맞아 ‘우리말 겨루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글과 우리말에 관련된 퀴즈 풀기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및 외국인 등 대구·경북지역 거주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내국인과 외국인 부문으로 나눠 금, 은, 동상을 각각 시상하며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가 지난달 26일까지 진행한 ‘한글날 기념 한글사랑 공모전(손글씨, 포스터)’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10월 31일까지 경산역에 전시된다.

대회 당일에는 사전 행사로 우리말 가꿈이와 함께 하는 한글 책갈피 만들기, 한글 타투 스티커, 한글 그리기 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체험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진행한다.

참가 접수는 대회 당일 오후 2시 30분부터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최동주 소장은 “제571돌 한글날을 맞아 우리말 겨루기 대회를 통해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높은 뜻을 기리고 한글의 독창성과 과학성을 선양하며 한글 사랑, 나라 사랑 정신을 축제로 승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무서 기자 kms@unn.net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